먹는거

@원조마포껍데기집 ; 오감으로 맛보는 연탄불 감성 소금구이집

곰돌이조련사 2022. 2. 8. 23:48

 

 

저는 사실 노포를 굉장히 좋아합니다

갓 만들어진 인테리어와 메뉴가

흉내낼 수 없는 그 시간의 역사가

아름답다고 할까요?

시간을 넘어 여행하는 듯한

그 풍경과 풍미

 

요즘같이 먹을거리 볼거리 풍부한 시대에

살아남은 노포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

 

 

 

 

원조마포껍데기집 외관

 

 

 

친구들이 추천하는 소금구이 맛집에 도착

테이블이 적고 웨이팅이 많다고하여

오픈하자마자 입장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연기가 모락모락나는 각 테이블

 

 

캬... 이 동영상은 꼭보세요

마치 영험한 산속에서 산신령이 등장하듯

모락모락 피어나는 연기가

엄청 인상적인 첫인상 이었습니다

 

연탄불을 때우는 것 같았고

따라서 연탄냄새가 많이 납니다 

 

아침에 전화를 했었다고 하네요^^

 

 

 

 

 

쿨내나는 안심콜

 

 

내부 분위기는 더럽다면 더러울 ...

엄청 쿨내나는 안심콜 안내문구

 

1등으로 와서 좋은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

 

 

 

 

소금구이 목살

 

 

사장님이 혼자서 운영하시고

모든 것은 맨손이 기본입니다

 

더럽..의 경계에 있는..

노포감성을 즐길 마음으로 오셔야합니다

 

저희는 물은 편의점에서 사먹었어요 ^^

 

 

 

 

 

두부가 한모 다 들어간 것 같은 푸짐한 서비스 된장찌개

 

 

껍데기랑 삼겹살도 시켜먹었는데

정신없이 먹느라 사진으로 못남겼네요..

 

된장찌개가 서비스인데

양이 장난이 아닙니다

두부 가득 푸짐~~한 된찌!!!

 

 

 

 

된장밥 만들어 먹는 중

 

저희는 된장밥을 좋아해서

된장밥을 만들어 먹었어요

이때는 남은 고기를 잘게 썰어넣어 주세요!

 

 

 

 

 

계산을 주판을 튕겨 하시는 모습도

인상적이었습니다

 

이곳은 전반적으로

20년이상 시간이 멈춘 곳 같았어요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사실 고기가 그렇게 맛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

편하게 먹으며 시간을 보내기도 어려운 편이구요

 

 

다만 20년의 세월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

오래된 서울 마포의 감성을 경험하고 싶다면

방문 추천입니다 !